잡동사니

반응형

질문

Wikipedia의 Surrender of Japan 에 대한 기사에서 다음과 같이 주장합니다.

일부 일본군, 특히 작은 태평양 섬에서 항복을 거부했습니다 (선언이 선전이라고 믿거 나 코드에 대한 항복을 고려함). 일부는 들어 본 적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. 마지막으로 알려진 나카무라 테루 오 (Teruo Nakamura)는 1974 년 12 월 인도네시아의 숨겨진 휴양지에서 나왔습니다.

이것이 사실입니까? 이것은 얼마나 흔한 일입니까?

 

답변1

다른 Wikipedia 기사 에 답변이있을 수 있습니다. 일본의 항복 소식이 모든 사람에게 한꺼번에 전달되지는 않았지만 (예상대로) 일본 군인이 몇 년 동안 버텼다는 것은 놀랍습니다. 이 기사에 따르면 다음과 같은 수의 군인이 항복하거나 사망했습니다 (10 년까지).

  • 1940 년대 : 85
  • 1950 년대 : 34
  • 1960 년대 : 2
  • 1970 년대 : 4

보시다시피 제 2 차 세계 대전 당시 일본군 100 만 명 중 극소수 만이 전쟁이 끝난 후 버팀목이되었습니다.

올해 초 New York Times는 기사



답변2

1990 년대 말까지 인도네시아, 뉴기니, 심지어 과달카날과 같은 외딴 지역에서 몇몇 일본 군인들이 여전히 오지에 머물고 있다는 이야기가있었습니다. (물론,이 사람들은 그때 쯤이면 60 대 후반 & 70 대가 될 것입니다.) 그들은 전쟁이 끝났다는 것을 알고 & 단순히 여러 가지 이유로 발견되기를 원하지 않았습니다.

그리고 몇몇은 단순히 "토착민"이되어 지역 인구에 녹아 들었을 수도 있습니다. 이 웹사이트 에는이 마지막 홀드 아웃에 대한 몇 가지 이야기가 있습니다. 오키나와 인으로 변신하고, 새로운 삶을 시작하고, & 그의 가족이 그가 죽었다고 가정하도록 허용합니다. 그 사람은 같은 일을 한 다른 전직 일본군 병사들이 많이 있다고 주장했습니다. 누가 알까요? 원주민이 된 한두명은 아직 살아있을 수 있지 않습니까? 미국 제 2 차 세계대전 수의사인 우리 아버지는 90년대에도 여전히 살아있습니다.



 

 

 

 

출처 : https://history.stackexchange.com/questions/12728/was-the-last-japanese-surrender-after-wwii-in-the-1970s

반응형

이 글을 공유합시다

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